본문 바로가기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2024년 11월 둘째 주일

테필라 2024. 10. 22.
반응형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목마른 사슴이 시냇물 찿듯, 11월 둘째 주일을 맞 예배의 자리로 모여 주님을 찬양하며 경배할 수 있게 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삶을 한 순간도 놓지 않으시고 인도하시는 주님의 신실하신 사랑을 생각할 때, 저희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감사의 찬송이 솟아나옵니다. 가을의 마지막 무렵에 저희가 거둔 모든 결실들이 주님께로부터 왔음을 고백합니다. 주님께서 때를 따라 저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채우셨고, 그로 인해 저희는 주님의 크신 사랑을 날마다 경험하며 살아갑니다.

 

자비로우신 하나님, 저희는 이 한 주 동안 주님 앞에서 온전하지 못했던 순간들을 회개하며 나아갑니다. 주님께서 주신 말씀대로 살아야 함을 알지만, 세상에 마음을 빼앗기고 주님의 길에서 벗어났던 저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보혈로 저희의 죄를 깨끗이 씻으시고, 저희에게 정결한 마음과 새 영을 부어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허락하신 은혜 안에서 더욱 거룩한 삶을 살게 하시고, 주님을 향한 사랑이 매일 더 깊어지게 하옵소서.

 

우리의 삶이 하나님께 온전히 열납되기를 원합니다. 저희가 살아가는 동안 내 마음과 내 뜻이 아닌 하나님의 뜻을 높이며, 주님의 거룩한 뜻에 순종하는 복된 삶이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성도들의 영적 진보가 날마다 이루어지게 하시고, 저희가 주님의 말씀을 더욱 사모하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저희의 신앙이 머물러 있지 않고, 날마다 주님의 은혜로 자라나게 하옵소서. 주님의 진리를 사랑하고, 그 진리를 묵상하며 살아가게 하시며, 주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주님, 저희 성도들이 주님의 말씀을 갈망하며, 주님의 뜻을 깨닫고 그 말씀을 삶 속에서 실천하게 하옵소서. 저희의 영혼이 주님의 말씀으로 새 힘을 얻고, 그 말씀을 통해 변화되며,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세상의 헛된 것들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고, 오직 주님의 말씀과 진리를 통해 영적 성장을 이루어가게 하시며, 주님의 길에서 흔들림 없이 서게 하옵소서. 저희가 주님을 위해 증거하는 자로서, 말과 행실로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며, 언제 어디서나 주님의 빛을 비추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 가운데 고난을 겪고 있는 이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주님께 기도하며 주님의 위로와 평강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또한 저희 중 즐거워하는 자들이 있다면, 그들이 주님께 찬송으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저희의 모든 상황이 주님의 섭리 안에 있음을 믿으며, 주님께서 기쁨 가운데 계실 때 저희도 그 기쁨을 함께 누리게 하시고, 어려움 가운데서도 주님을 의지하여 믿음으로 서게 하옵소서.

 

주님, 저희 교회의 모든 성도들이 올 한 해 동안 주님 안에서 열매 맺는 삶을 살아가게 하여 주옵소서. 저희 각 사람이 맡은 자리에서 주님의 뜻을 이루고, 그 열매가 주님께 영광이 되도록 인도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또한 저희의 가정과 일터에서도 주님의 은혜가 충만히 임하게 하셔서, 그곳에서 주님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주시는 지혜와 능력으로 모든 상황을 이겨내고, 주님을 증거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먼 곳에서 복음을 전하며 헌신하는 선교사님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그들의 모든 필요를 채우시고, 영적, 육적으로 지치지 않도록 새 힘을 부어 주옵소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주님의 사명을 이루고자 애쓰는 그들의 손길을 붙들어 주시고, 그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함께하셔서 그들의 삶과 사역이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오늘 말씀을 전하실 목사님께 성령의 충만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그분의 입술을 통해 선포되는 말씀이 능력 있게 전달되게 하시고, 저희의 마음 속 깊이 새겨지게 하옵소서. 말씀을 듣는 저희 모두가 주님의 뜻을 깨달아 그 말씀대로 순종하는 삶을 살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또한 이 시간 찬양하는 성가대의 찬양을 통해 주님께 영광이 되게 하시고, 저희의 마음이 찬양으로 주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게 하옵소서.

 

예배를 통해 주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주님의 은혜가 저희 삶 속에 충만히 흘러가기를 기도합니다. 모든 성도들의 마음에 감사와 찬송이 넘치게 하시고, 저희의 삶이 주님께 영광이 되기를 원합니다. 온전히 주님을 의지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