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2025년 2월 첫째주

테필라 2025. 1. 15.
반응형

2025년 2월 첫 주일 대표 기도문

 

홀로 영광스러우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를 사랑하시고 보호하셔서 이번 설 명절을 가족과 함께 보내며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다시 한번 깊이 깨닫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이제 다시 주님의 보좌 앞에 나아갑니다. 오늘도 아벨과 같은 믿음의 예배를 드리게 하옵소서.

 

추운 겨울이 아직 물러가지 않았지만, 봄의 희망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음을 느끼며, 저희 마음에도 새롭게 피어날 소망의 싹이 움트게 하여 주옵소서. 설 명절 동안 기쁨과 사랑으로 가족들을 만나고 새로운 힘을 얻었지만, 여전히 우리의 삶 가운데 해결되지 못한 문제들과 고통이 있습니다. 주님, 우리의 모든 걱정과 두려움을 주님께 맡기오니 받아주시고, 저희를 평강 가운데 거하게 하옵소서.

 

이 시간, 지난 한 주간의 삶을 돌아보며 우리의 허물과 연약함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사랑을 깊이 깨닫지 못하고, 이웃과 가족에게 친절과 용서를 베풀지 못했던 순간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저희 마음이 세상의 유혹과 욕심으로 흐려져 주님의 말씀을 멀리했던 잘못을 회개하오니, 주님의 자비로운 손으로 저희를 깨끗하게 하시고 새롭게 하옵소서.

 

 

특별히 이 시간, 홀로 계신 어르신들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고통받는 이웃들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주님께서 그들의 외로운 마음을 위로하시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평안을 주시며, 필요한 것들을 풍성히 공급하여 주옵소서. 교회 공동체가 주님의 사랑으로 이들을 섬기게 하시고,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주님, 이 땅과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여전히 불안정한 세상 속에서 주님의 평화가 우리나라와 온 열방에 임하게 하옵소서. 지도자들에게 지혜와 공의의 마음을 주시고, 그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며 국민을 섬기는 바른 정치를 이루게 하옵소서. 아직도 정치는 혼란과 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속히 모든 것이 해결되고 안정되게 하옵소서.

 

교회가 더욱 주님의 진리를 전하는 사명을 다하게 하시며, 세상의 어려움 속에서도 주님의 말씀으로 희망을 선포하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무엇이 진리인지 무엇인 참인지 알지 못하는 시대 속에서 오직 진리와 사랑으로 빛을 발하게 하소서. 모든 성도들이 한 마음이 되어 사랑하며 섬기게 하옵소서.

 

2월 첫 주를 맞아, 저희 교회와 성도들이 새로운 결단과 헌신으로 주님께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한 해의 첫 열매를 드리는 마음으로 이 시간을 성별하오니, 주님께서 기쁘게 받아 주시고, 저희의 삶을 통해 영광 받으시옵소서. 우리의 신앙이 형식에 머무르지 않고, 말씀과 기도로 날마다 새로워지게 하시며, 믿음의 실천으로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해 가게 하옵소서.

 

오늘 말씀을 전하실 담임목사님께 성령의 충만함과 지혜를 더하여 주시고, 그 말씀을 통해 저희 모두가 은혜와 감동을 받게 하옵소서. 저희의 굳어진 마음이 말씀의 능력으로 부드러워지고, 삶의 새로운 방향과 결단으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