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2월 둘째주

테필라 2025. 1. 15.
반응형

이스라엘의 야자수

 

2월 둘째 주일 대표 기도문

 

영원하신 창조주 하나님,
천지를 말씀으로 창조하시고 온 우주를 질서로 다스리시는 아버지, 주님의 크신 능력과 창조의 아름다움을 찬양합니다. 겨울 끝자락에서 차가운 대지에 봄의 숨결을 불어넣으시며 새 생명을 준비하시는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눈 덮인 산과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들, 강물 위로 반짝이는 햇빛까지 모든 피조물이 주님의 솜씨를 증거하며 찬양하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저희를 창조하신 하나님, 주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 받은 저희가 날마다 주님의 창조성을 본받아 살아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만물 가운데 숨 쉬게 하시고, 우리에게 삶의 순간순간마다 은혜를 더하셔서 주님의 뜻을 이루도록 부르셨음을 기억하며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주님, 저희는 그 크신 은혜를 망각하고 허탄한 것에 마음을 빼앗긴 연약한 자들임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영광을 위해 살기보다 자신의 욕망을 좇으며, 나태함과 불신으로 주님께 영광 돌리지 못했던 저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지 못하고, 주님의 말씀보다 세상의 소리에 귀 기울였던 저희의 잘못을 회개하오니, 십자가의 보혈로 깨끗이 씻어 주시고 새 마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예루살렘 성벽

 

주님, 저희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무엇보다 믿음의 뿌리를 깊이 내리고, 주님의 사랑과 말씀 위에 굳건히 서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시름하는 성도들에게는 주님의 위로와 채우심을 허락하시고, 그들의 삶이 다시금 풍성해지도록 주님께서 도우심을 간구합니다.

 

각 목장(구역) 모임 가운데 하나님의 크신 은혜가 임하게 하시고, 믿음의 교제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모든 성도들이 주 안에서 하나 되게 하옵소서.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말씀과 기도로 삶의 고비를 함께 넘으며 주님의 사랑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특별히 병상에 있는 성도들과 연약한 자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치유의 손길로 그들의 몸과 마음을 회복시켜 주시고, 주님 안에서 새 힘을 얻게 하옵소서. 다음 세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일학교와 청소년들이 주님의 말씀 안에서 자라나며,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우뚝 서게 하시고, 그들의 열정과 순수함이 교회를 부흥케 하는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이 나라 대한민국을 위해 간구합니다. 혼란스러운 탄핵 정국이 속히 마무리되고, 공의로운 대선이 치러져 나라가 안정되게 하옵소서.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국민을 사랑하며 올바른 정치와 경제의 방향을 제시하도록 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무너진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이 회복되게 하시고, 이 땅에 정의와 평화가 강물처럼 흐르게 하옵소서.

 

특별히 소외된 이웃과 노숙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의 눈물을 닦아 주시고, 필요한 것을 공급하여 주셔서 삶에 새로운 희망을 품게 하옵소서. 교회가 이들을 섬기며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통로가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예배 가운데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가 충만하게 임하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시고, 그 입술을 통해 선포되는 말씀이 생명이 되어 우리의 심령을 새롭게 하며, 치유와 회복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주시는 말씀으로 가정이 회복되고, 공동체가 새롭게 되며, 이 나라와 열방이 변화되는 은혜를 경험하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