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 기도문 7월 첫째 주, 맥추 감사 주일

테필라 2024. 6. 22.
반응형

7월 첫 주일 예배입니다. 7월 첫 주는 맥추 감사 주일로 지킵니다. 반해 동안 사랑하여 주시고 붙들어 주신 하나님을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7월 첫 주 기도문은 맥추 감사 주일 기도문입니다. 다양한 기도의 제목이 있지만 감사의 기도를 드리기를 원합니다. 더 많은 7월 대표 기도문은 아래의 글을 참조 바랍니다.

 

 

 

맥추 감사 주일 대표 기도문

 

심는 대로 거두게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7월의 첫 주일, 맥추 감사 주일로 하나님께 드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일주일 동안 흩어져 살아갈 동안 저희를 지켜 주시고, 하나님의 사랑으로 저희를 안으사 거룩한 주일 주의 보좌 앞에 보이게 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입니다.

 

오늘도 살아계신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거짓된 것을 버리고, 악을 버리고, 오직 정직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만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주님께 나아갑니다. 이곳에 강림하여 주옵소서. 우리도 믿음으로 하나님을 예배하길 원합니다.

 

 

 

은혜의 주님, 지난날들을 돌아보면 허물이 많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거룩하고자 애쓰지만 육신의 연약함으로  거룩하지 못했습니다. 새사람의 살지 못한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시고 긍휼을 내려 주옵소서. 십자가의 보혈로 모든 죄악들을 씻어 주옵소서.

 

추수를 기다리는 보리

 

맥추 감사 주일을 맞아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올 한도 벌써 반년이 지나갔습니다. 시간이 어찌나 빠른지 생각할 수도 없습니다. 지금까지 지나온 길을 톺아 보면 모두가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입니다. 저희의 부족함을 아시고 늘 붙들어주시고 사랑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루하루 양식을 걱정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음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때를 따라 비를 내리시고, 햇빛을 비추시고, 맑은 날씨와 궂은 날씨를 허락하심으로 모든 곡물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붙드십니다. 우리는 좋은 일만 있기를 기대합니다. 하나님은 항상 좋은 날씨만 허락하지 많고 때로는 비를 내리시고, 바람이 불게 하시고, 더운 날씨와 차가운 한파도 허락하십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사랑임을 압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들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는 분이십니다.

 

우리가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언제든지 감사를 배우게 하소서. 지금 내 앞에 펼쳐진 어려움만을 생각하지 않고 멀리 보게 하시고,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내가 성숙하고 단단해지는 것을 기대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햇빛도 주시지만 또한 비를 내리심으로 열매 맺게 하십니다. 우리는 필요 없어 보이고 피하고 싶은 순간들이지만 하나님은 모든 것들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십니다.

 

나는 새도 먹이시고, 들의 풀도 입히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기를 원합니다. 맥추 감사 주일을 보내면서 하나님의 긍휼과 사랑을 깨닫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게 하시고, 걱정과 근심이 아닌 진심으로 감사와 찬양을 드리게 하소서.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예물을 드립니다. 드리는 손길 위에 복을 주시고 더 많은 것을 드릴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소서.

 

열매 맺는 살게 하소서. 거짓의 입술을 버리고, 진리의 입술을 갖게 하시고, 불의의 손을 버리고 진리의 손을 갖게 하소서. 정직한 마음으로 기도학 하시고 진리를 따라 살아가게 하소서. 오직 주님만을 바라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이 시간 말씀을 선포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은혜를 내려 주옵소서. 늘 기도하며 말씀을 준비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준비하는 설교를 통해 온 성도들이 은혜받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한해 동안 드린 전체 대표기도문 목록입니다. 각 주별 기도문을 정리한 것입니다.

2023년 대표 기도문 모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