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 기도문 1월 둘째 주

테필라 2023. 12. 17.
반응형

2024년 1월 14일 주일입니다. 첫 주가 꽉채워진 7일이라 둘째주인데 벌써 1월의 절반이 되었습니다. 새해라는 말이 어색할 시간입니다. 1월은 시작의 달이자 다짐의 달입니다. 많은 계획이 있고, 꿈이 있지만 하나님을 향한 소망과 비전을 발견하는 한 주가 되기를 바랍니다. 영적 회복과 자녀와 경제적 어려움을 가지고 기도했습니다.

 

Pixabay로부터 입수된 Kabiur Riyad님의 이미지입니다.

 

 

주일 낮 대표기도문

 

 

감사와 회개

 

항상 살아 계신 하나님 아버지께 찬양과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오직 말씀으로 온 세상을 창조하시고, 온 우주만상을 입기운으로 지으신 주님, 모든 것이 하나님의 능하신 손안에 있으며, 하나님의 선하심과 사랑하심으로 살아가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심령과 영혼이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며 소망하게 하옵소서.

 

자비하신 하나님 하나님 우리는 늘 주님을 의지하며 바라지만 죄의 본성을 버리지 못하고 육신에 이끌려 살아갈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대로 살지 못하고 욕신을 따랐던 저희의 허물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소서. 진리를 사랑하고,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일상에 감사하게 하소서

 

하루하루 살아감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지난 3년 동안 우리는 얼마나 평범한 일상을 꿈꾸어 왔는지 모릅니다. 모이는 것도 제한되고, 만나도 것도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찬양한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우리의 심령에 주의 능력으로 함께 하사 우리에게 주어진 일상이 하나님의 크신 사랑이요 은혜임을 늘 기억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2024년 두 번째 주일을 맞아 하나님의 사랑에 감사하고, 온 성도가 함께 모여 예배할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올 해는 우리에게 주어진 일상의 소중함을 감사하는 한 해가 되게 하소서. 은혜로 주어진 시간들이 허무하게 사라지지 않고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피로 사신 몸된 교회를 위하여 사용하게 하시고, 이웃을 사랑하고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하게  하소서.

 

신년 특별 새벽기도회를 위한 기도문

 

신년 특별 새벽기도회가 이번주까지 계속됩니다. 남은 한 주간 새벽기도회를 통하여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길 원합니다. 우리의 소원과 갈망을 주님께 아룀으로 응답받는 시간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을 향한 사랑과 열정을 회복하는 시간이 되게 하소서.

 

새벽기도회를 통하여 우리의 잃었던 소명을 발견하게 하시고, 잠자던 영혼이 깨어나 하나님의 나라의 비전을 보게 하소서. 우리는 아둔하여 앞을 보지 못하는 양과 같고, 세상에 대한 호기심으로 목자를 떠나 방황할 때가 많습니다. 사랑의 주님, 우리를 말씀으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성령의 능력으로 옷 입히사 두려움과 걱정, 세상에 대한 탐욕과 그릇된 호기심에서 벗어나 하나님을 알고자 하는 영적 갈망으로 변화시켜 주옵소서. 세상의 쾌락이 아닌 찬양의 기쁨, 기도의 즐거움을 배우게 하소서. 

 

하나님께 감사

 

차가운 겨울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 국방의 의무를 다하여 위하여 수고하는 군인장병들에 건강을 주시고, 젊음의 시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은혜 주소서. 제대할 때까지 건강한 몸으로 지내가 가족의 품에 안기게 하소서. 입대한 자녀를 위해 기도하는 가족들에게 평안을 허락하여 주소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위기에 몰린 이들도 적지 않습니다. 자영업의 몰락과 경제 침체, 심각한 인플레이션으로 일반 서민들이 겨우겨우 살아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언젠가는 한 번 겪어야 할 일이라지만 이런 일로 절망하지 않게 하시고, 더 좋은 날들이 올 수 있음을 알고 늘 기도하며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주님 감사합니다. 오늘 이 시간도 주님을 바라봅니다. 주의 말씀을 기다리는 갈급한 심령 가운데 생수의 말씀을 주옵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 붙드시고 힘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4년 1월 대표기도문 모음

 1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1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1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1월 넷째 주일 대표기도문

 

 

 

2024년 대표기도문 모음

 

기도를 위한 더 깊은 묵상

 

예배는 생명입니다. 예배는 단순히 찬양하고 헌금하고 설교를 듣는 시간이 아닙니다. 종말론적 믿음의 고백입니다. 이 땅의 예배는 천상예배를 미리 체험하는 믿음의 사람들의 고백입니다. 오늘은 어노인팅 5집에 실린 <온 맘 다해>를 묵상하며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는 복된 시간이 되길 원합니다.

 

어노인팅 5집 온 맘 다해

 

 

주님과 함께 하는 이 고요한 시간 주님의 보좌 앞에 내 마음을 쏟네
모든 것 아시는 주님께 감출 것 없네 내 맘과 정성 다해 주 바라나이다

온 맘 다해 사랑합니다. 온 맘 다해 주 알기 원하네
내 모든 삶 당신 것이니 주만 섬기리 온 맘 다해

나 염려하잖아도 내 쓸 것 아시니 나 오직 주의 얼굴 구하게 하소서
다 이해할 수 없을 때라도 감사하며 날마다 순종하며 주 따르오리다

온 맘 다해 사랑합니다 온 맘 다해 주 알기 원하네
내 모든 삶 당신 것이니 주만 섬기리 온 맘 다해

온 맘 다해 사랑합니다. 온 맘 다해 주 알기 원하네
내 모든 삶 당신 것이니 주만 섬기리 온 맘 다해

주님과 함께하는 이 고요한 시간 주님의 보좌 앞에 내 마음을 쏟네
모든 것 아시는 주님께 감출 것 없네 내 맘과 정성 다해 주 바라나이다

온 맘 다해 사랑합니다 온 맘 다해 주 알기 원하네
내 모든 삶 당신 것이니 주만 섬기리 온 맘 다해

온 맘 다해 사랑합니다. 온 맘 다해 주 알기 원하네
내 모든 삶 당신 것이니 주만 섬기리 온 맘 다해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