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기도문 5월 둘째 주 (어버이 주일)

테필라 2024. 4. 20.
반응형

 

 

5월 둘째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감사와 찬양

 

모든 만물의 창조주요 통치자요 주관자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만물을 있게 하시는 분이시요, 말씀대로 창조하시고 모든 만물이 주의 뜻대로 운행됨을 믿습니다. 고아와 같은 저희를 돌보시고, 사랑과 긍휼로 채워 주심 감사합니다. 5월의 두 번째 주일을 저희에게 선물로 주셨사오니 기쁨과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사랑을 알고도 저희들은 양처럼 각기 제길로 갔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음성을 듣고도 귀를 막고 세상으로 나아갔던 저희들의 허물을 이 시간 고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다시 모든 것을 내려놓고 하늘 아버지께 나아가는 복된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어버이 주일 기도문

 

사랑이 한이 없으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고아와 같은 저희를 그대로 두지 아니하시고, 주를 부르는 자들을 구원하시고,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심을 감사합니다. 저희에게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시가 다시는 어둠과 악의 지배 아래 있지 않고 빛의 자녀로 살아가게 하심 감사합니다.

 

오늘은 특별히 어버이 주일로 지키게 하심 감사합니다. 어버이 주일을 맞아 아버지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행하게 하옵소서. 자녀들에게 믿음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보이게 하시고, 생명의 말씀을 가르치고 전하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어디서든 믿는 자의 본을 보이는 인생이 되기를 원합니다.

 

또한 자녀로서 부모를 공경하는 자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네 부모를 공경하라'는 주님의 엄중한 명령을 알고 부모를 섬기며 사랑하는 자녀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나의 편리함과 이익을 추구하는 자가 아닌 먼저 부모를 존중하고 섬기는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효는 알지 못하는 시대입니다. 부모를 생각하기보다 나를 먼저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부모를 통해 다음세대에게 전승됨을 알고 늘 부모를 존중하는 자들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어른들을 섬기는 것이 마땅함을 알고 늘 섬김의 본을 보이게 하옵소서.

 

어르신들을 위한 기도문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날씨 속에서 건강하게 잘 지내게 하옵소서. 오늘은 어버이 주일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선물과 감사를 드리기 원합니다. 모든 행사와 일정 속에 하나님께서 간섭하여 주옵소서. 예배에 참석한 모든 어르신들이 늘 건강하며 하나님 안에서 소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은 들의 백합화를 입히시고, 하늘의 나는 새도 먹이시는 분이십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버려진 것 같고, 걱정과 근심에 쌓여 살아갈 때가 많습니다. 주어진 환경 속에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기대하며 늘 하나님만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문

 

예배를 기뻐 받으시는 주님 감사합니다.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늘 감사하며 찬양하게 하옵소서. 말씀을 강론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시고, 주님께 엎드려 기도하는 자들의 간구를 들어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4년 5월 주일 예배대표기도문 모음

5월 첫째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5월 둘째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5월 셋째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5월 넷째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