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2월 대표 기도문 모음

테필라 2019. 11. 28.
반응형

 

 

12월 대표 기도문 모음

 

새 해가 시작되면 언제 한 해가 갈까 고민하지만 12월이 되면 허망하게 지나버린 일 년의 세월이 안타까워집니다. 벌써 12월입니다. 저도 지나간 시간을 돌아보니 아쉽고 안타까운 마음 밖에 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12월 대표기도문은 회개와 감사, 그리고 결단이란 주제로 기도문을 작성했습니다.

 

 

12월 첫째주 기도문

 

십이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도 남겨진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이번 한 달은 우리의 삶을 되돌아보며 정리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혹시 우리에게 잘못이 있다면 바로 잡을 수 있기를 원합니다. 관계를 바로 잡게 하시고, 생각을 바로 잡게 하시고, 삶의 방향을 바로 잡게 하시고, 하나님 앞에 약속한 것들도 지킬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은 살아 계셔서 언제나 우리를 붙드시고 살피시는 분인 줄 믿습니다. 다시 한 번 주님을 위해 결단하게 하시고 정해진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는 시간들이 되게 하옵소서.

 

 

[주일대표기도문] 12월 1주 영적승리를 위해

[주일대표기도문] 12월 1주 영적승리를 위해 “또 여호와의 구원하심이 칼과 창에 있지 아니함을 이 무리에게 알게 하리라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그가 너희를 우리 손에 넘기시리라” (삼상 17:47) 믿는..

praynbible.tistory.com

 

12월 둘째주 기도문

 

교회력에 따르면 1월 둘째주는 성서주일입니다. 성경이 우리 손에 들려지기까지 하나님의 섭리와 계획하심을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자신의 목숨을 다해 성경을 지킨 사람들을 기억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소중히 여기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합니다.

 

성서 주일로 오늘을 지키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1986년 9월 5일, 영국 함대 맥스웰 함장으로부터 조대복 첨사가 처음으로 성경을 전수받았습니다. 이백 년이 조금 더 흐른 지금, 우리나라는 선교 강국이 되었고, 성경을 가장 많이 읽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었다면 결코 일어날 수 없는 기적입니다. 처음 시작은 어둡고 암울했습니다. 황량한 들판처럼 조선을 조금도 마음의 문을 열지 알았습니다. 쇄국정책으로 기독교가 전래될 수 있을지 아무도 장담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지금 이 시간 우리나라는 기독교인 천만을 자랑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지만, 하나님은 능히 모든 것을 이루셨고 또한 이루실 것입니다.

 

 

 

[주일대표기도문] 12월 2주 성경. 성서주일

[주일대표기도문] 12월 2주 성경. 성서주일 “그러나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너는 네가 누구에게서 배운 것을 알며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

praynbible.tistory.com

12월 셋째주 기도문

 

12월은 연말연시 기간이기도 합니다. 분주하고 바쁜 마음과 세상의 유혹으로 인해 마음이 많이 갈리는 시간입니다. 하나님께서 지켜 주시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 만 더욱 의지하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합시다.

 

지나온 삶 가운데 점과 흠이 있다면 주님의 보혈로 씻어 주시고, 우슬초로 정결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앞에 충성하기 원하지만 늘 우리의 욕망이 앞섰음을 고백합니다.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사 다시 주님의 마음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영혼은 주님의 피가 아니면 도무지 소망이 없습니다. 십자가의 사랑으로 덮어 주셔서 하나님 앞에 온전하기를 원합니다.

연말이 되어 힘들어하는 많은 성도들이 있습니다. 겨울은 가난한 자들에게 힘겨운 시간입니다. 자비의 하나님, 하나님 앞에 성실하게 살아왔던 시간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시험이 없는 신앙은 없습니다. 그러나 이유도 없이 찾아오는 시험들은 삶을 힘들게 합니다. 주님, 그들을 불쌍히 여겨 주셔서 고난 가운데 믿음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성령의 은혜를 부어 주시옵소서.

 

 

[주일대표기도문] 12월 3주 시험과 기쁨

[주일대표기도문] 12월 3주 시험과 기쁨 “예수를 너희가 보지 못하였으나 사랑하는도다 이제도 보지 못하나 믿고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니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벧전 1..

praynbible.tistory.com

 

12월 넷째주 기도문

 

12월 25일은 성탄절입니다. 주님의 오심을 기대하며 기도하길 원합니다. 주님의 오심의 의미가 무엇이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고민해 봅시다.

 

성탄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세상을 사랑하사 독생자를 보내사 믿는 자들에게 영생 주시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어둠 속에서 희망도 없이, 소망이 없이 살아가는 영혼들을 위해 친히 육신을 입으신 성자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 목자 없는 양과 같이 갈 길을 잃었고, 허망한 것들을 붙들며 살았습니다. 생명이요 진리이신 예수님께서 강생하심으로 죄인들은 생명을 얻었고, 하늘의 소망을 알게 되었습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심을 믿고 날마다 그 말씀을 붙들며 소망을 잃지 않게 하옵소서.

 

 

[주일대표기도문] 12월 4주 믿음의 경주와 성탄

[주일대표기도문] 12월 4주 믿음의 경주와 성탄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praynbible.tistory.com

12월 다섯째주 기도문

 

2019년 12월은 넷째주까지 있지만 대개 다섯째주가 있습니다. 마지막 기도문으로 한 해를 돌아보며 회개와 감사의 기도문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한 해를 돌이켜 봅니다우리가 걸었던 발자국 하나하나가 모두 주님의 은혜였고사랑이었음을 고백합니다하나님은 저희들에게 참으로 많은 것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365일이란 시간을 주셔서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셨습니다. 52주의 주일을 허락하셔서 하나님께 예배할 수 있는 은혜를 주셨습니다건강을 주셨고온전한 마음을 주셔서 바른 마음으로 은혜의 보좌 앞에 나올 수 있도록 허락하셨습니다그러나 크신 하나님의 은혜에 비하여 우리는 신실함과 거룩함의 열매를 맺지 못했습니다한 해를 마무리 다시 한 번 주님의 긍휼을 구합니다오늘 이 시간 십자가의 은혜로 감싸 주시옵소서.

 

 

[주일대표기도문] 12월 5주 한 해를 돌아보며

[주일대표기도문] 12월 5주 한 해를 돌아보며 “또 내게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을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상속으로 받으리..

praynbibl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